[Impersonal Life] 11. 쓰임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11. 쓰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3,164회 작성일 16-08-15 11:42

본문

 

조셉 S. 베너 / 번역 : 김은경


11장. 쓰임 



이러한 모든 것이 어떻게 그리고 왜 일어나게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은 지금 이 자리에서 자세히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얘기해 달라고 부탁하기 전까지는 그리고 내부로부터 오는 영감-이것은 나의 신성한 이상이 발전되고 펼쳐짐에 따라 보다 포괄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에는 여기서 그려진 것보다 훨씬 완벽하게 표현됩니다-을 받아들일 수 있을 때까지는 그대로 남겨두겠습니다. 


만약 내가 여기서 나의 수많은 외부적인 표현의 진정한 의미를 이야기한다해도, 당신이 아직 그것의 진실을 깨어있는 의식을 가지고 경험하지 않았다면, 나의 말을 믿을 수도 없을 것이고 그것이 내적으로 적용되고 사용되는 것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일깨워 내부에 있는 나를 인식하도록 하며, 당신의 인간적인 의식으로 하여금 더욱 더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초월적인 통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서서히 당신에게 나의 이상의 실체를 밝히겠습니다. 당신에게서 나를 가리고 있는 모든 시대의 환영들을 하나씩, 하나씩 파헤치고 당신을 통해 모든 인간적인 신성한 완성을 향해 나아가는 나의 천상의 속성들을 이 지구에 표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나는 여기에서 비록 어렴풋하게나마 나의 실체를 당신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보여주는 정도만큼만 당신의 내부에서 열릴 것이며, 그것은 당신이 지금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경이로울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부에 있는 나의 이상이 최종적으로 그리고 완전하게 육신의 덮개를 통해 빛을 발하게 되면, 현재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과 지성이 신에게 품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나를 숭배하고 찬미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이러한 모든 것을 깨닫게 되어 진실로 이해하기 이전에, 당신과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은 아이처럼 단순하고 의심하지 않는 마음으로 내부에 있는 유일자이며 오직 하나 뿐인 근원인 나에게 완전히 텅 비워진 자신의 척도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내가 그러한 것을 드러내도록 해야 합니다. 


오직 그 순간, 나에 대한 의식으로 넘쳐흘러 당신을 가득 채우고자 하는 나를 방해하는 그 어떠한 사적인 의식도 남아있지 않게 되었을 때, 나는 당신에게 나의 진정한 의미의 영광을 지적해 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모든 메시지는 단지 외부적으로 준비된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당신이 이와 같은 것을 다소 이해할 때가 도래했습니다. 내부에 있는 나의 목소리를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드러내어 당신을 준비시켰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당신이 내부의 나를 인식했다는 전제 아래에서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을 매체로 해서 내가 말하고 있는 이러한 진실은 당신이 직접 받아들여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는 나의 이상의 국면들을 당신의 의식에 보다 강하게 심어주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여기에서 당신에게 진리로서 호소하고 있는 것은 내부에 있는 나의 이상이 지금 이 순간까지 애쓰면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확인시키는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에 와 닿지 않거나 당신 자신의 것으로 인정할 수 없다면, 그냥 지나치십시오. 왜냐하면 그것은 내가, 지금으로서는 당신이 받아들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내가 여기서 이야기하는 진실은, 내 손으로 활기를 지펴온 마음이 받아들일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울려 퍼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말은 나의 이상의 잠재력으로 가득 넘쳐 있으며 그리고 거기에 숨겨져 있는 진리를 인식할 수 있는 마음이라면 이 진리는 표현될 수 있는 가능성을 품고 표현되고자 하는 나의 이상의 어떤 한 국면을 이루면서 살아있는 실재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마음은 나의 무한한 마음의 어떤 국면이거나 언젠가는 소멸할 일시적인 자연 안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드러난 것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당신의 마음과 다른 이들의 마음에 대고 이 책을 매개로 해서 이야기할 때, 나는 나의 무한한 마음으로 생각하면서 그리고 나의 이상을 이 지상에 표현하고자 재촉하면서 나의 일시적인 자아에 대고 말하는 것일 뿐입니다. 


머지 않아 당신은 나의 생각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내부에서 당신의 인간적인 의식에 직접 이야기하고 있는 나를 의식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이 책이나 겉으로 드러난 또 다른 나의 계시록과 같이 나의 의미를 인지하기 위한 말이나 글에 더 이상 다가가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나는 당신 안에 있으며 내가 바로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내부에 거하며 모든 마음의 의식을 통해 표현되며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나와 일체인 것입니다. 


이제 당신에게 남은 일은 오직 내 마음의 총체적 의식으로 들어와서 내가 당신의 마음 안의 나의 이상에 거하듯이 나와 함께 거하는 것뿐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나의 이상을 외부로 표현할 뿐, 모든 것은 지금 나의 것이듯 또한 당신의 것이며 내가 그것들을 존재하도록 했을 때, 그들에게 준 그 의식으로 인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의식 즉, 과연 당신이 깨어있는 사고를 할 수 있는 지의 문제입니다. 당신이 나와 분리되어 있는 것은 단지 분리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단지 내 마음의 초점일 뿐입니다. 이것을 안다면, 당신이 당신의 의식이라고 말하는 것은 나의 의식이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당신은 생각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는 숨쉴 수도 없고 당신 안에 있는 나의 의식이 없어지면 존재할 수도 없습니다. 이를 모르겠습니까? 


좋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바로 나이며, 우리는 결코 분리될 수 없다고 생각하고 믿어보십시오. 우리는 일체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당신 안에 있고 당신은 내 안에 있습니다. 그렇다고 생각하십시오.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다고 단호하게 상상해보십시오. 진실로 이를 의식하는 순간, 바로 그 순간 당신은 천국에서 나와 함께 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믿는 모습 그대로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실재하는 것은 단 한 가지도 없으며 가치 있는 것도 없습니다. 단지 당신이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믿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 당신이 나와 분리되어 있다고는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나의 이상의 세 가지 본질인 모든 권능과 지혜 그리고 사랑이 당신을 통해 표현될 수 있도록 기다리면서 초월적인 영역에서 나와 함께 거하십시오. 


지금 나는 이에 대해 많은 말을 해왔고 같은 주제에 대해서 적어도 한 번 이상 명백하게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매번 다르게 이야기했습니다. 나의 의미를 다양하게 밝히면서 의도적으로 이와 같이 제시하여 결국에 당신이 나의 신성한 초월성-실제로는 당신의 초월성-을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반복해서 말했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여러 가지 진리를 되풀이할 것입니다. 당신은 어쩌면 이것이 지루하고 불필요하다고 여길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주의를 기울여서 읽는다면, 진리를 되풀이 말할 때마다 이미 말해진 것에 무언가를 덧붙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매번 당신의 마음에 보다 강하고 보다 깊은 인상을 남긴다는 것 또한 알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 나의 의도한 바가 이루어지면, 당신은 곧 그러한 진리의 영적인 이해의 차원으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느낌을 받지 못하고 되풀이하는 것이 말과 시간의 낭비라는 생각이 든다면 당신의 지성은 그저 읽기만 할 뿐 나의 진정한 의미와는 상당히 거리가 있다는 것을 아십시오. 


이와 달리, 만약 이해했다면 모든 말을 사랑하게 될 것이며 여러 차례 읽고 또 읽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당신을 위해 보관해오던 놀라운 지혜의 진주를 받아 들게 될 것입니다. 


이 책과 여기에 적혀 있는 메시지는 이제부터는 영감의 원천이 솟아오르는 샘 혹은 당신을 초월적인 영역으로 향하도록 하여 천상에 있는 당신의 아버지인 나-당신이 알고자 원하면 모든 것을 가르쳐주는-와 향기로운 교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문이 될 것입니다. 


나는 초월적인 상태를 다양한 여러 각도에서 그려왔습니다. 그렇게 해서 당신이 거기에 익숙해져 모든 열등한 상태와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해서 깨어있는 의식으로 언제든지 그 안에 거할 수 있도록 했던 것입니다. 


당신이 의식적으로 그 안에 거할 수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말해지고 있는 나의 말이 닻을 내리고 당신 마음 안에서 이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나는 당신 안에서 일깨워온 어떤 자질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할 것입니다. 그러한 자질로 인해 당신은 사물의 실재를 보다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당신 주변에 있는 사람들 안에 있는 아름다움이나 사랑스러움뿐만 아니라 그들의 약점과 잘못 그리고 단점까지도 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잘못과 단점을 볼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당신의 형제를 비난하고 판단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인성 속에 있는 그와 같은 결점을 극복해서 용해시켜버리도록 하기 위해 당신 안에 확고한 결의를 불러일으켰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바라보십시오! 당신 자신 안에 있지 않다면 다른 사람들 안에 있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부에 있는 내가 당신의 주의를 그곳으로 이끌 필요가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은 용도에 맞게 사용할 곳이 있으며 오로지 쓰이기 위한 것이듯, 이제부터 내가 당신에게 준 능력과 선물과 힘을 지금까지 어떻게 사용해왔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지금쯤은 내가 당신에게 모든 것을 제공했다는 것을 인식해야만 합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 혹은 당신 자체, 선한 것과 악한 것, 축복과 고통, 성공과 실패, 부와 가난과 같은 이 모든 것을 나는 당신에게 허락했으며 당신에게 끌어당겼습니다. 왜냐하면 그 모든 것들을 사용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일깨워서 선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존재로서 나를 인식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이 받은 모든 것은 용도에 맞게 쓰이기 위한 것입니다. 아직까지 그것을 깨닫지 못했다면 당신은 제공하는 존재로서의 나를 인식하지 못한 것입니다. 


제공하는 존재인 나를 알기 전까지는 정말로 나를 받아들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사실상 당신의 인성은 내가 당신에게 준 많은 것들을 제거하고 당신이 더 좋다고 여기는 것과 바꾸는데 몰두해 있었기 때문에 제공하는 존재로서의 당신 자신의 자아, 즉 나를 받아들인다는 것은 감히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이 순간 당신은 나를, 제공하는 존재이자 내부의 에센스로서 당신의 세계와 당신의 삶에 있는 모든 것을 창조했으며 심지어 이러한 것에 대한 당신의 현재의 태도까지도 창조했다는 것을 인정할 지도 모릅니다. 


모두 다 내가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단지 당신의 내부에 있는 완벽함-이것은 나의 완벽함으로서 당신의 내부에서부터 서서히 펼쳐지고 있습니다-인 나의 이상의 외적인 국면을 표현함에 있어서 내가 이용하는 과정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깨닫게 되면 될수록, 내가 제시하는 사물과 상황, 그리고 경험의 참된 의미와 사용이 당신에게 드러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때, 당신은 내면에 있는 나의 이상을 어렴풋이 느끼기 시작할 것이고 당신이 그 이상을 느낄 때, 당신 자신의 진정한 자아인 나를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나를 진정으로 알기 전에 내가 주는 모든 것은 선하다는 것-그리고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곳에는 용도가 있습니다-과 그에 대해 사적으로는 실질적인 권한이 없으며 당신이 그와 같이 이용했을 때는 어떠한 이득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배워야만합니다. 


나는 당신을 통해 소리, 색채 혹은 언어의 아름다운 교향곡을 표현해내어 인간의 용어를 빌자면, 음악, 미술 혹은 시로서 나타냅니다. 때로는 이것이 다른 이들에게 너무나 감동을 준 나머지 사람들은 당신을 이 시대 최고의 인물로 여기며 갈채를 보내기도 합니다. 


나는 당신의 입을 통해서 말하기도 하며 혹은 수많은 아름다운 진리를 쓰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그리하여 당신을 가장 뛰어난 설교자 혹은 스승이라고 떠받드는 많은 추종자들이 당신의 주변으로 모일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나는 당신을 통해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하고 마귀를 쫓으며 눈먼 자를 보게 하고 절름발이가 걸을 수 있도록 하며 그 외에도 이 세상에서 기적이라 부르는 믿기 어려운 일을 행할 지도 모릅니다. 


그렇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을 나는 당신을 통해서 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예술은 모든 인간적인 표현 안에서 나의 완벽함을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하는 것이고 당신을 통해 그들의 가슴속에 쏟아 부어진 나의 사랑의 능력을 허용하는 것이며 그들 안에 숨겨진 나의 이미지를 그들의 내적인 비전 안에 그려주는 것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이 조화로운 소리를 당신이 매 순간 내뱉는 말에 사용하고 적용해서 그 말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마치 천상의 향기로운 음악을 듣는 것처럼 느끼도록 하고 또한 당신이 색깔과 균형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감각을 당신의 삶 속에서 실현해서 오직 너그럽고 고양되고 도움을 주는 상념이 당신 주위를 맴돌아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결코 사적으로 당신에게 아무런 이득도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내가 당신을 통해서 지극히 훌륭한 진리를 말하거나 수행한다 할 지라도 당신 자신이 매일 매일, 매 시간마다 이러한 진리와 더불어 살지 않는다면 그리고 이러한 일들을 통해 끊임없이 나와 나의 권능-나의 봉사에 쓰이도록 하기 위해 사랑하는 당신과 모든 이에게 아낌없이 쏟아 붓고 있는-을 상기시키지 않는다면 그 어떤 명예도 당신의 몫이 될 수 없습니다. 


당신, 겉으로 보기에는 나에게 그러한 선물을 전혀 받지 않은 것처럼 보이고, 또한 당신 스스로 그렇게 나에게 봉사하기에는 아직은 역부족이며 가치 없다고 느끼고 있는 당신에게 나는 말합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내부에서 나를 인정하고 진심을 다해 나에게 봉사하고자 추구하는 만큼, 바로 그 만큼 나는 당신을 쓸 것입니다. 당신의 인성은 개의치 않습니다. 그 인성이 가지고 있는 잘못이나 성향이나 약점은 상관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이처럼 나에게 봉사하고자 하는 당신으로 하여금 수많은 놀라운 일을 하도록 할 것입니다. 당신의 형제들을 일깨우고 각성시켜서 당신이 나를 인정하는 것만큼 그들도 나를 인정하도록 할 것이며 더 나아가 당신이 접촉하는 많은 사람들의 삶에 당신이 영향을 끼치도록 할 것입니다. 그들에게 상위 인식에 대한 영감을 부여해서 고양시키고 사고 방식을 바꾸고 주위 사람들에 대한 인식을 바꿈으로 해서 나에 대한 태도 또한 바꾸도록 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나에게 봉사하고자 하는 당신들 모두를, 주어진 재능에 관계없이 선을 위해 일하는 살아 있는 힘으로 만들 것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다수가 영위하는 삶의 양식을 바꾸고 그들의 야망과 열망을 고취시키고 형성하도록, 요컨대 세속적인 활동이 이루어지는 한 복판에서-내가 당신을 이 곳에 세워놓았습니다- 발효제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지금은 이러한 것을 전혀 모를 것입니다. 어쩌면 자신은 아무 것도 하고 있지 않으며 아직까지도 빈번히 실수를 저지르고 자신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가장 지고한 이상에 맞춰서 살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끼면서 더 한층 나에게 봉사하기를 열망하고 나와 보다 깊은 의식의 교류를 갈망하고 있을 지도 모르겠군요. 당신은 그러한 열망과 갈망이 내가 나의 영적인 힘을 쏟아 붓는 통로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전적으로 초월적인 이 영적인 힘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당신의 내부에 있는 내가 당신의 가슴과 삶 속에서 그리고 나의, 즉 당신의 다른 자아들의 가슴과 삶 속에서 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임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마침내 당신이 이러한 모든 인식에 다다랐을 때 그리고 당신이 나에게 봉사하는 모든 가운데 틀림없이 그러한 것을 실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증명할 수 있을 때, 나는 점차적으로 나의 권능과 나의 지혜와 나의 사랑을 의식적으로 사용해서 나의 신성한 이상-당신을 통해서 그 완벽함을 표현하고자 언제까지나 재촉하고 있는-을 초월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곧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과 그 인성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재능과 힘과 갖추어진 요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실상 그것들은 당신을 통해서 내가 관리하고 운영해온 것이며 마찬가지로 전적으로 나의 사용 하에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목적에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면 결코 진정한 의미에서의 성공적이며 만족할만한 사용은 있을 수 없다는 것 또한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것은 마치 뿌려진 씨앗이 결실을 이루듯이, 이러한 사용으로 인해 나의 이상-이것은 오직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을 통해서만 표현될 수 있습니다-을 최종적으로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한 모든 나의 영적인 능력을 의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능력을 기르도록 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522
어제
5,996
최대
5,996
전체
1,145,131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